기업들은 점점 더 효율적인 운영 방식을 찾고 있어요. 사람이 직접 수동으로 해야했던 일을 시스템으로 자동화 시키면서 비용적인 부분과 효율적인 부분 등을 해결하고 있습니다. 전화를 자동으로 걸어주는 오토콜 역시 이와 비슷한 이유로 만들어진 솔루션인데요. 자동으로 전화를 발신하는 오토콜은 업무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고 어떤 부분을 개선해줄 수 있는지 그리고 API 연동으로 어떻게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는지 오늘 포스팅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오토콜과 기존 시스템을 API로 연동시킨다면, 얻을 수 있는 이점
전화 시스템의 한 종류인 오토콜은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전화를 발신하는 프로그램을 뜻합니다. 주로 수백에서 수천 ~ 수만의 고객에게 아웃바운드 전화를 걸어야 할 때, 사람이 직접한다면 많은 인력과 시간이 필요한데요. 오토콜은 다수의 고객에게 동시에 전화를 걸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인력과 시간을 줄일 수 있어요.
✅ API 연동의 주요 장점
업무 효율성 : 담당자가 직접 전화를 걸지 않아도,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전화를 걸어 내용을 안내하기 때문에 업무 리소스를 절약할 수 있어요.
비용 절감 : 업무 리소스를 효율적으로 절약할 수 있기 때문에, 인력을 최소화하고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요.
자동화 : 사람이 직접 전화를 걸어야 할 경우 늦어지거나 놓치는 부분이 발생할 수 있지만, 시 스템은 특정 이벤트가 발생할 경우 자동으로 전화를 걸기 때문에 놓치는 부분없이 전화 발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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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I란? 서로 다른 소프트웨어 시스템 간의 인터페이스(연결) 역할을 하며, API를 연동할 경우 두개 이상의 시스템이나 어플리케이션이 서로 데이터를 주고 받거나 기능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오토콜 API 연동, 이렇게 활용할 수 있어요.
🏦 A 기업
✔ 기존 문제 - 고객이 어플을 통해 스크린 골프 매장을 예약하면, 해당 스크린 골프 매장에서는 예약을 확인하기 어려워 예약이 있는지 모르는 경우 발생. - 예약 플랫폼 담당자가 예약 내역 확인 후 해당 매장으로 수동으로 전화를 걸어 예약 내용을 전달해야 함. ✔ 오토콜 API 연동 후 개선 - 고객이 어플을 통해 예약을 하면, 전화 시스템이 자동으로 해당 매장으로 전화를 걸어 예약 안내 음성 멘트가 재생되어, 담당자가 별도로 확인해 매장으로 전화할 필요가 없어졌음. |
🏦 B 기업
✔ 기존 문제 - 장애인 고객이 셀프 주유소 이용 시 직접 주유하기 어려운 상황 발생. - 장애인 고객이 도움을 요청할 경우 주유소 직원이 즉시 인지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 ✔오토콜 API 연동 후 개선 - 장애인 고객이 어플에서 주유 도움을 요청할 경우, 전화 시스템이 해당 주유소 담당자에게 자동으로 전화를 발신. - 담당자는 즉시 요청을 확인하고 주유 도움 제공. |
◼ 오토콜 API 연동으로 비즈니스를 자동화하세요!
오토콜을 기존 시스템과 연동시켜 활용한다면 반복되고 시간이 소모되는 전화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어요. CRM, ERP 등의 기존 프로그램과 연동하여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며, 비용 절감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기업별 맞춤 자동화 솔루션을 통해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이고, 스마트한 운영을 실현해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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